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주도 1인 숙소 플레이스캠프 제주 스탠다드 플러스 더블 찐 후기(ft. 성산일출봉뷰 호텔)

by 윤슬아영 2021. 10.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주도 나홀로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제주도 1인숙소로 유명한 플레이스캠프제주에 다녀온 찐후기를 공유할게요!

 

1. 플레이스캠프 제주

 

제주도 서귀포시 성산읍에 위치한 플레이스캠프 제주는 제주도 나홀로 여행을 떠나온 청춘들에게 최적화된 숙소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물론, 케바케입니다. 조용한 휴식을 원한다면 살짝 맞지 않을 수도 있어요.(이곳의 단점 가운데 하나가 바로 방음이 취약하다는 점이거든요.) 그러나 청춘들이 자유롭게 편안하게 그리고 신나게 머물수 있는 캠프라고 생각하는 곳입니다. 

 

 

밤이 되면 이렇게 숙소동 중앙에 있는 광장(?)에 예쁜 조명이 들어오면서 플레이스캠프 제주를 환하게 비춰줍니다. 

 

코로나19이전에는 이 광장에서 다양한 행사들이 진행됐지만, 역시 코로나19 때문에 그런 행사들은 진행되지 않는 것 같았습니다.

 

2. 플레이스캠프제주가 나홀로 여행 숙소로 좋은 이유! 

 

사실, 제주도가 밤이 되면 조금 위험할 수 있어요. 특히, 나홀로 뚜벅이 여행족이라면 더더욱 그렇습니다.

 

제가 처음 제주 여행을 갔을 때, 9시가 다되도록 체크인을 하지 않으니 숙소 사장님이 전화하셔서 무슨 일이 있나 걱정하셨던 기억이 있습니다. 제주도에 살고 있는 분들이 걱정할 정도라면... 말 다한거죠.

 

나홀로 여행을 가는 뚜벅이 여행객들이라면 밤에 이동하는 것은 조금 더 위험할 수도 있고, 또 무섭기도 합니다. 

하지만 제주까지 와서 방에만 콕 박혀 있는것은 억울하죠!

 

플레이스캠프 제주는 카페, 식당, 편의점, 빨래방 등의 편의시설이 그 캠프 안에 모두 위치하고 있어요.

그래서 이 공간 안에서만 머물러도 충분하다고 느껴집니다.

 

해가 진 어두운 밤에도 이 광장에 나와 커피를 마시거나 맥주를 마시거나, 독서를 하거나, 음악을 듣는 등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어요. 플레이스캠프 제주만 반짝반짝 밝고, 주변은 암흑이에요.ㅋㅋ 나가고 싶지 않을 정도죠.

 

제 개인적으로는 플레이스캠프 제주에 오면 다른 숙소에 비해서 조금 더 안정감을 느낄 수 있는 것 같아요.

편의시설이 위치해 있다는 것, 그리고 밝다는 것 등등. 이건 뭐 제 개인적인 피셜입니다.

 

3. 스탠다드플러스 더불룸(성산일출봉 뷰)

 

사실 플레이스캠프 제주는 스탠다드 룸은 2인에게는 좁아요. 저는 철저히 1인 숙소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화장실이 저렇게 유리문이라서.. 물론 샤워커튼등이 있지만 굉장히 부담스럽고 민망할 수 있습니다.

 

2019년도에 갔을때는 따로 어메니티가 침대에 놓여 있었는데요. 이제는 그런 것 없더라고요. 

 

그래도 비누, 샴푸, 컨디셔너, 바디샤워 등은 있었습니다. (칫솔과 치약은 없으니 챙기셔야 합니다.)

 

 

이곳에 1박 이상 머무를 경우, 타월이나 비누 등이 필요할 수 있죠!

 

물론 룸 청소를 하는 경우에는 채워지겠지만, 저는 코로나19도 있고, 제 방에 다른 사람이 들어오는 것이 별로라서 청소는 패스 했습니다. 

 

그럴때는 숙소동 2층에 가면 위와 같은 것을 볼 수 있어요.

 

 

여기에서 타월과 비누, 귀마개 등을 편하게 가져다 쓸 수 있어요.

 

다른 말로는 너희들이 직접 가져다 쓰라는 것이죠.ㅎㅎ

 

참고로 플레이스캠프제주의 단점 가운데 하나가 바로 방음에 취약하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귀마개가 어메니티 가운데 하나입니다. 

 

2019년에 왔을때는 문닫는 소리, 엘레베이터 소리 등이 살짝 들려왔지만, 괜찮았거든요.

 

하지만 이번에는 어떤 방에서 새벽 3시가 넘도록 웃고 떠들고 하는 소리 때문에 굉장히 힘들었습니다.

 

이건 뭐 복불복인 것 같아요.

 

플레이스캠프 제주 스탠다드 플러스룸의 특권이죠! 바로 성산일출봉을 볼 수 있는 뷰!!

 

테라스에 나가서 보면 정말 생각보다 가까이에 있는 성산일출봉을 볼 수 있어요. 

 

 

성산일출봉 일출이 유명하죠!!

 

이 방에 묵으면 아침에 자다가 일어나서 일출을 볼 수 있습니다.

 

크! 저는 아주 이거 완전 칭찬합니다. 

 

근데 이 뷰는 방 안에 들어가자마자 보이는게 아니에요. 테라스에 나가거나! 침대 모서리 쪽에 앉아야 볼 수 있습니다. 

 

일직선으로 바로 성산일출봉이 보이는 것은 아니더라고요. 그래도 이렇게 볼 수 있다는게 어딥니까!!

출처: 플레이스캠프제주

 

저는 이번이 2번째 방문이었는데요.

 

지난번에는 스탠다드 더블룸에서 묵었고, 이번에는 성산일출봉뷰를 볼 수 있는 스탠다드플러스 더블룸에 묵었습니다.

 

뷰가 다르기 때문에 스탠다드 플러스가 확실히 비용은 더 비쌉니다. 

 

위의 가격은 플레이스캠프 제주 공식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금액입니다. (쿠팡, 여기어때, 각종 숙박어플에서 예약가능)

 

평일이나 비수기는 확실히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더라고요.

 

저는 다음에 간다면, 살짝 비용이 더 비싸도 성산일출봉뷰를 선택할 것 같아요!!

 

그만큼 나홀로 여행! 제주도 1인숙소로 꽤 만족스럽습니다. 

 

 

[제주] 플레이스 캠프 제주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