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9. 4.

    by. 윤슬아영

    이스타항공 환불 규정 및 취소수수료, 변경수수료 (국내선, 국제선) 에 대해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이스타항공권을 어디서 구매했느냐에 따라 항공권의 규정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예약을 변경하거나 취소할 때는 처음에 구매한 곳에 요청을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이스타항공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구매하신 분들을 위한 이스타항공 환불 및 취소수수료, 변경수수료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이스타항공 국내선 환불 취소수수료

    출처: 이스타항공 홈페이지

    이스타항공 국내선 항공권의 환불 및 취소수수료에 대해 알아볼게요.

    이스타항공 국내선 항공권은 항공기 출발시각 이전까지 이스타항공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직접 취소하거나 변경하실 수 있어요.

     

     

    이스타항공 국내선 항공권은 취소 및 변경할 때 수수료가 동일합니다. 

     

    단,  특가운임 항공권을 구매하신 고객들의 경우, 국내선 항공권 변경수수료는 15,000원, 취소수수료는 운임의 100% 징수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이스타항공권을 특가로 구입한 경우, 취소할 경우에는 티켓을 그냥 날린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스타항공 국제선 환불 취소수수료

    이스타항공 국제선 항공권의 경우, 출발 1시간 전까지 이스타항공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취소하거나 변경할 수 있어요. 

     

     

    이스타항공 국제선 항공권 환불 및 취소수수료는 위와 같습니다.

    국내선 항공권과 달리 이스타항공 국제선 항공권의 취소수수료와 변경수수료는 다릅니다.

    이스타항공 국제선 항공권 변경수수료는 취소수수료와 다르기 때문에 이 부분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스타항공 이름변경수수료

    비행기 예매할 때 나도 모르게 한번씩 실수할 때가 있죠.

    바로 영문이름 철자를 틀렸을 때입니다.

    하지만 약간의 수수료를 내면, 이름변경도 가능합니다. 

     

    한국인의 경우, 동일한 발음 내에서 철자가 틀렸을 경우라면, 수수료를 지불하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국내선은 5,000원, 국제선은 10,000원의 수수료가 있습니다. 

     

    외국인의 경우, 동일인이라고 판단되는 범주 안에서 최대 알파벳 6자 이내로 다를 경우! 성과 이름 상관없이 수수료를 지불하면 변경할 수 있습니다. 국내선은 5,000원, 국제선은 10,000원 입니다. 

     

     

    이스타항공 환불규정

    1) 항공권을 구매하고 24시간 이내에 변경하거나 취소하는 경우, 수수료 면제 받을 수 있어요.

    단, 국내선은 출발시각 이후에는 수수료가 부과되며, 국제선의 경우, 출발기준 1시간 전에는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2) 항공권을 구매하고 24시간이 지나면, 변경할 때마다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3) 항공권의 변경은 여행 날짜나 시간 등을 변경하는 것! 탑승자를 변경하거나 항공권을 양도하는 것은 불가능.

     

    4) 구매할 때와 다른 조건으로 항공권을 변경한다면, 운임 차액과 변경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어요.

     

    5) 부분 환불 가능(일부 여정, 일부 인원)

     

    6) 항공권의 가격보다, 수수료가 더 큰 경우에는 지불한 항공 운임만 수수료로 적용돼요.

    (공항이용료, 유루할증료는 환불이 가능합니다.)

     

    7) 항공기가 출발한 이후에 취소 및 환불하고 싶다면? 공항 및 예약센터를 통해서만 가능

     

    8) 성인과 소아 모두 같은 수수료 적용. (단, 좌석을 점유하지 않은 유아는 수수료 부과되지 않음)

     

    9) 여정을 변경하거나 취소할 때 지정 좌석, 기내식, 위탁수하물 모두 함께 취소됨. (부가서비스 환불 규정에 따라 환불됨)

     

    10) 항공권의 환불: 항공권의 유효기간 만료일 이후 60일 이내 가능, 수수료 공제한 이후에 환불 가능

    (단, 국제선은 30일 이내 가능)

     

    11) 항공권의 유효기간? 전체 미사용 항공권의 경우, 발행이로부터 1년, 여행을 개시한 이후에는 최초 출발일로부터 1년.

     

     

    오늘은 이스타항공 국제선 국내선 환불 및 취소수수료와 변경수수료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국내선 국제선은 각기 다른 수수료 금액이 있는 만큼, 홈페이지 및 앱 마이페이지에서 잘 확인하셔야 겠습니다. 

    이스타항공 항공권 취소 및 변경은 이스타항공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