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6. 13.

    by. 윤슬아영

    강릉 여행 준비하시는 분들 많으시죠?여행하면, 가장 중요한 것 중의 하나가 바로 여행 숙소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직접 다녀온 강릉 호텔에 관한 리뷰를 준비해봤습니다. 2~3인으로 강릉여행 가시는 분들이 보시면 숙소 선택에 있어서 참고할 만한 포스팅이 될 것 같습니다. 

     

     

    1. 강릉여행 2인, 3인 숙소

    강릉 여행 가시는 분들이라면 2인 또는 3인으로 가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커플 또는 가족이 아니라면, 트윈침대가 편하죠!  그래서 개인적으로 호텔을 선호하는데요.

     

    강릉여행 가시는 분들 중에서 가장 많은 분들이 선택하시는 호텔 2곳이 있습니다. 바로 강릉 하이오션 경포와 세인트존스 호텔을 직접 다녀왔는데요.

     

    참고로 이 두곳은 위치가 다릅니다. 

     

    강릉 하이오션 경포는 경포해변과 경포호 근처이고요. 세인트존스 호텔은 강문해변을 볼 수 있는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두 곳 모두 더블침대와 싱글침대가 트윈으로 준비된 공간이었습니다. 그래서 정말 편하게 이용할 수 있었어요!

     

     

    2. 강릉 하이오션 경포

    경포해변과 경포호를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강릉 하이오션 경포입니다. 물론 경포해변 바로 앞에 라카이샌드파인 리조트, 경포스카이베이 호텔 등이 있지만, 가성비를 생각한다면 저는 강릉하이오션 경포 추천합니다. 

     

    저는 아고다에서 강릉하이오션 경포를 예약하고 갔는데요. 약 108,000원 정도의 금액으로 예약하고 다녀왔습니다. 

    아시다시피 비성수기와 성수기, 그리고 평일과 주말의 금액대가 차이가 있지만, 아고다에서 최저가로 예약을 했습니다. 

     

     

     

     

    아고다에서 강릉 하이오션 경포 슈페리어 패밀리 트윈룸 중에서 전망없는 방으로 예약을 진행했습니다. 

     

    그랬더니 이렇게 논밭뷰와 함께 맞은편, 옆쪽에 있는 모텔들이 보였습니다만, 어차피 커튼을 치고 있을 거라서 크게 상관이 없었습니다. 

     

    또한 하이오션경포 건물 아래는 편의점을 비롯해서 여러 식당들이 있었고요. 방 안에 있는 창문으로는 교촌치킨, 세븐일레븐 이디야 커피 건물이 꽤 늦은 밤까지 불이 켜져 있었습니다. 

     

     

    이곳은 레지던스 호텔 느낌으로, 세탁기 전자레인지, 싱크대 등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살짝 원룸의 느낌도 있는데, 그래서 더 편했습니다.)

     

    주변을 살펴보니 하이오션경포는 가족 단위 이용자들이 많았는데요. 싱크대, 인덕션, 전자레인지 등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일반 호텔에 비해서는 훨씬 편하게 묵을 수 있는 숙소 같았습니다. 

     

    또한 불이 밝습니다!! 호텔에 가면 은은한 조명들이 있는데 비해, 이곳은 정말 집처럼 환한 불빛이 있기 때문에 속이 시원합니다. 

     

    화장실은 문을 열고 들어오자마자 바로 옆쪽 공간에 있습니다. 충분히 적당한 공간이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특가 이벤트를 할때는 더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어요

     

     

     

    3. 강릉 세인트존스 호텔

    저는 강릉 세인트존스 호텔 골져스 오션 트윈룸에 다녀왔는데요. 이곳에 머무신다면, 오션뷰를 볼 수 있는 룸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강릉 세인트존스 호텔은 반려견과 함께 투숙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강릉 세인트존스 호텔 프로모션이 진행될 때 예약하시면, 룸 업그레이드 등의 특전을 받을 수 있으니 이벤트를 잘 활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강릉세인트존스 호텔 이벤트를 통해 예약하며 특전을 받을 수 있어요!

     


    프로모션 등의 이벤트가 없다면, 최저가 검색하시고, 아고다 검색하시고 샅샅이 찾아봐야겠죠.ㅎㅎ

     

    날씨가 흐려서 파아란 바다는 아니지만, 정말로 이렇게 창문을 열면 끝없이 펼쳐지는 바다와 함께 호텔 바로앞에 있는 해송이 정말 기가 막힌 뷰를 보여줍니다. 

     

    이 호텔에서도 싱글 침대와 더블침대가 놓여있는 트윈룸을 사용했는데요. 룸의 크기도 딱 좋았고 아무래도 오션뷰라는 특징 때문에 숙소에 대한 만족감이 쑥 올라갔습니다. 

     

     

    강문해변 앞에 위치한 세인트존스 호텔은 강릉에서 정말로 큰 호텔에 해당합니다. 호텔의 뒷부분을 촬영했는데요. 앞에는 바로 바다가 펼쳐지는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겉에서 보기에도 건물이 정말 크고, 그만큼 룸도 정말 많은 곳입니다. 

     

    이 곳은 단점 중의 하나는 바로 이동입니다. 그 중에서도 엘리베이터!

     

    이렇게 큰 호텔인 만큼 이동이 쉬운 편은 아닙니다. 수영장이나 사우나를 이동하기 위해서는 옆 건물로 이동을 해야 하기도 하고요. 그런데 엘리베이터가 현재 몇층에 있는지 숫자가 표기가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하염없이 기다려야 하는 것이 조금 번거롭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이 호텔 안에서 많은 것들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은 또 칭찬합니다.  수영장이 2곳이 있습니다. 16층에 있는 수영장에서는 일몰을 볼 수도 있고, 바다를 바라볼 수도 있어요!

     

    물론, 투숙객 또한 수영장 및 사우나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티켓을 구매해야 합니다. 투숙객의 경우, 4만원으로 이용 가능하니, 수영장 이용하실 분들은 체크인 할 때 미리 물어보시길 바랍니다. 

     

     

    ▼아고다를 비롯해 여러 사이트를 통해 꼭 최저가 비교해보세요!

     

     

    오늘은 강릉여행 숙소에 대한 리뷰를 포스팅했습니다. 

     

    강릉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 가운데 레지던스처럼 조금은 편안한 분위기의 숙소를 원하신다면 하이오션경포를!

    오션뷰와 함께 호텔을 누리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강릉 세인트존스 호텔을 추천드립니다. 

     

    여행 숙소를 검색하실 때는 아고다의 최저가도 꼭 검색해보시고, 다른 사이트랑 비교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