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 3. 23.

    by. 윤슬아영

    루이비통 중고 팔때 어디에 어떻게 판매해야 할까요?


    특히, 처음으로 명품을 중고로 처분하실 분들이라면, 더더욱 막막해집니다.
    그냥 강남 즈음에 있는 중고매장에 팔면되지 않을까 생각하실텐데요.

     

    출처: 구구스 홈페이지 시세 검색 화면

     


    사실 명품 가방을 판매하기로 마음 먹은 사람이라면,  
    조금이라도 많이 받을 수 있는 곳을 찾을 수 밖에 없습니다.

    오늘은 제가 루이비통 가방을 팔기로 결정하고 했던 과정들을 알려드릴게요.

     

    출처: 루이비통 홈페이지


    1. 루이비통 중고 시세 알아보자

    내가 판매하기로 마음 먹은 루이비통 가방 중고 시세를 알아보세요.
    가볍게 인터넷 써치로 알아볼 수 있는 곳들이 다양하게 많이 있죠.
    우선 저는 가장 유명한 사이트 위주로 알아봤습니다.

    구구스, 캉카스, 트렌비 등 홈페이지로 가서 내 가방 모델명을 검색해보세요.

     

     


    여기서 잠깐!!!

    캉카스 백화점, 구구스, 트렌비 등에서 시세를 검색할 때는 단순히 시세만 검색하지 마시고요.
    내 가방의 등급과 유사한 가방들이 얼마인지 조금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부속품들은 어떤 것들이 있으며,

    가방의 마모 상태나, 사용감 등에 대해서 자세하게 적혀 있으니

    내가 가진 명품 가방의 상태와 비교해가며 살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무래도 중고 명품을 판매하는 곳에서 가격을 결정하는 것은

    루이비통 가방의 상태가 어느 정도 등급을 줄 수 있느냐로 결정되니까요.

    출처: 캉카스백화점 홈페이지 시세 검색화면

     

    2. 중고매장에서 견적 받아보기!


    직접 중고매장에 방문해서 견적을 받아보면 제일 좋겠죠.
    하지만 그게 어렵다면,
    전화해서 물어보거나, 사진 찍어 보내면 명품 가방 중고의 견적가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저는 전화해서 물어보기도 했고요.
    사진을 찍어 보내서 견적을 받아보기도 했어요.
    어떤 매장의 경우,
    매입시세는 직접 와서 견적을 받아야만 알려준다고 하는 곳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견적가를 알아내는 것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트렌비의 경우에는 모델명만 알려줘도 어느 정도 예상가를 톡으로 보내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어떤 어플의 경우,
    사진을 찍어올리면 여러 업체에서 견적가를 경매하듯이 올려주기도 하더라고요.

    출처: 캉카스홈페이지



    그러고나면 깨닫게 되는 사실이 하나 있습니다.

    아... 중고매장에 그냥 팔면, 정말 내 루이비통 가방은 똥값을 받는거구나!

    백화점에서 살때 가격에 비하면 반값도 안되는 가격을 제시하는 곳부터, 정말 잘 쳐주는 곳은 내 가방 가격에 약 60% 정도? 더라고요.

    그러고 나면, 다시 위에서 시세를 알아봤던 캉카스, 구구스 등이 떠오릅니다.
    분명 저기서 봤던 루이비통 가방의 가격은 그것보다는 높았기 때문이죠.

     

    출처: 캉카스백화점 홈페이지

     

    3. 우리가 알아야 하는 것! 매입과 위탁판매


    하지만 우리가 모르던 것이 있습니다. 매입과 위탁판매입니다.

    여기서 바로 매입하는 것은?
    그냥 그 중고매장에 내 가방을 바로 팔고, 현금을 받는 것을 뜻합니다.
    단점은 똥값을 받게 됩니다.
    장점은 그날 그 자리에서 바로 팔아버릴 수 있스니다.

    그렇다면 위탁판매는 뭘까?
    그것은 그 중고매장에 내 가방을 대신 팔아달라고 맡겨두는 것입니다.
    단점은 내 가방이 언제 팔릴지 모른다는 사실입니다.
    장점은 이 경우, 현재 중고 시세가를 바탕으로 가격을 정할 수 있습니다.
    바로 매입보다는 조금이라도 더 가격을 올려 받을 수 있죠.

    장단점을 파악하고, 나의 상황에 맞게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사실 저는 위탁판매는 조금 꺼려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언제 팔릴지도 모르고, 괜히 내 가방이 흠집만 나는 것은 아닐까 하고요.

    하지만 바로 매입은 가격이 너무 똥값이라서...
    결국 위탁판매를 선택했습니다.

    저의 최종선택은 캉카스 백화점에 명품 가방을 위탁판매하기로 결정했는데요.

    캉카스 백화점을 선택한 이유는
    명품을 파는 사람도, 사는 사람도 많은 곳이기 때문입니다.
    공급과 수요가 많은 곳이라면, 거래도 조금 더 빨리 이뤄지지 않을까 싶어서요.

    캉카스 백화점에는 10억 보상 제도가 있더라고요.
    제가 맡겨둔 가방에 문제가 생길 경우, 캉카스에서 보상을 해주겠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사실 그런 일은 생기지 않길 바라고, 생겨서도 안되지만,
    이런 보상제도가 있다는 것만으로도 내 소중한 루이비통 가방을 맡겨도 되지 않을까 싶더라고요.

    근데 아직 제가방은 판매가 되지 않았어요.
    제가 조금 높은 가격에 올려뒀거든요.

    캉카스백화점에서 제 가방이 판매가 되고나면, 조금 더 리얼한 후기를 써보겠습니다.

     

     

    명품 가방 중고 판매_고가에 위탁 판매 성공 후기! (ft.캉카스백화점)

    명품 가방 중고 판매할 때 고가에 팔고 싶다면? 저는 개인적으로 위탁판매를 추천합니다. (매입 가격 들으면, 뒷목 잡을지도 모릅니다.ㅎㅎ) 오늘은 고가에 위탁판매한 명품 가방 중고 판매 성공

    writer-projec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