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 8. 18.

    by. 윤슬아영

    캐논 프린터를 구매하셨다면, 내 컴퓨터에서 올바르게 작동시키기 위해서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가 필요합니다.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는 캐논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위해서는 내가 가지고 있는 캐논 프린터의 제품명을 알아야 합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프린터기의 제품명을 먼저 확인해주세요.

     

     

    캐논 프린터 제품명 확인하기

     

    사진 속 빨간 네모에 있는 것이 바로 캐논프린터기의 제품명입니다. 프린터기 또는 복합기에 적혀있는 제품명을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제품명은 내가 구입한 곳에서 확인하실 수도 있고요. 내가 가지고 있는 캐논 프린터의 좌우 상하를 확인하시면 제품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내가 가진 캐논 프린터기 제품명을 확인했다면, 캐논코리아 공식홈페이지로 들어가주세요.

     

     

     

     

    캐논 다운로드 센터

    캐논 코리아 공식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다운로드센터를 눌러주시면, 위와 같은 페이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델명을 입력해주세요' 여기에 위에서 확인한 캐논 프린터기 제품명을 입력하고 돋보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위와 같이 내가 가진 제품에 필요한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가 검색됩니다.

     

     

    내가 가진 컴퓨터 운영체제에서 설치가 가능한지 운영체제 한번 봐주시고요~ 

     

     

    컴퓨터 운영체제 확인하기

    내 컴퓨터의 운영체제가 무엇인지 잘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컴퓨터 운영체제를 검색해보는 방법을 또 검색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만, 그러실 필요 없습니다.  왜냐고요?

     

     

    이렇게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찾는 와중에 오른쪽 상단을 살펴보세요. 위의 그림 속 파란색 네모를 보시면 되는데요. 이렇게 캐논 홈페이지에서는 내가 가진 컴퓨터의 운영체제를 친절하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제 컴퓨터의 운영체제는 윈도우10 64bit입니다.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하기 전에 먼저 이 운영체제를 확인하시고, 내 컴퓨터에 가능한 파일인지 확인하시고 나서 다운로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페이지에서 가장 아래부분으로 가시면, 빨간색으로 다운로드 버튼이 보이실 거예요. 여기서 다운로드를 해주시면 됩니다. 

     

     

    캐논 코리아 다운로드 센터

    위에서 소개한 방법은 캐논 프린터 제품명을 알고 있을때 바로 알맞은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캐논 공식홈페이지 다운로드 센터에서는 제품 유형으로 선택해서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설명하기 위해서 잉크젯프린터를 선택해보겠습니다. 이렇게 선택하고 나면, 잉크젯프린터에 해당하는 캐논 프린터의 제품명이 모두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실하게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위해서는 결국에는 제품명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ㅎㅎ 여기서 내가 가지고 있는 제품을 클릭해주시면, 해당하는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맥과 윈도우에서 설치할 수 있는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가 각기 나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 컴퓨터에 알맞은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를 선택하셔서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캐논 프린터 고객센터

    위에서 소개한 방법대로 해도 캐논 드라이버 설치에 문제가 있다면 일대일 문의하기를 활용해보세요. 

     

    캐논 홈페이지 일대일 문의하기를 이용하시면, 2~3일 정도 시간이 소요되지만,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에 관련된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는 직접 고객센터에 문의해보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평일이라면,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고객센터가 운영중이므로, 내가 사용하는 캐논 프린터에 대한 문의를 직접 해보세요~!

     

     

     

    오늘은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설치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가장 핵심은 내가 가지고 있는 캐논 프린터 제품명을 아는 것입니다. 이것만 알고 있으면 캐논 코리아 공식홈페이지의 다운로드센터에서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설치를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