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 6. 5.

    by. 윤슬아영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많은 화제를 낳았던 JTBC<부부의 세계>를 쓴 주현 작가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사실 저는 <부부의 세계>를 본방으로 보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방송 다음날 포털사이트에 올라오는 짤막한 영상들이 너무 강렬해서 드라마를 다 본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아마도 강렬하고 인상깊었던 장면들을 모아서 봤기 때문에 본방을 보셨던 시청자분들에 비해 <부부의 세계>가 더 센 드라마로 다가왔던 것 같습니다. 게다가 김희애배우님의 명품열연은 정말 감탄만 나오더라고요. 물론, 이 모든 것은 탄탄한 스토리가 있어야 가능합니다. 드라마는 모두가 함께 하는 작업이라 누군가 한 사람을 콕 찝어 잘했다라고 평가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부부의 세계>는 스토리, 영상, 연기까지 모두가 굉장했던 드라마였다고 생각합니다.

    출처:JTBC<부부의 세계>

     1. 주현 작가

    <부부의 세계>를 검색하면 주현작가님에 대한 정보가 링크로 뜨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신인작가님인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이 분 벌써 미니를 2번이나 집필한 경력이 있는 작가님이셨습니다. 바로 2017년 tvN<변혁의 사랑> 2016년 JTBC<욱씨남정기>를 집필하셨습니다. 역시,<부부의 세계>라는 드라마가 한번에 짠~ 하고 나타날 수가 없습니다. 이렇게 미니시리즈 집필 경험이 있는 작가님이셨다니 고개가 끄덕여집니다. 하지만 그래 어떻게 3번쨰 작품으로 홈런을 날릴 수가 있었을까요? 작가님의 내공과 필력도 있었지만, 그 뒤에는 글라인이 있었습니다.

     

    2. 강은경 작가와 글라인

    jtbc<부부의 세계>에는 크리에이터로 글라인과 강은경 작가님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강은경 작가님에 대해 잠시 소개하자면, <제빵왕 김탁구>, <낭만닥터 김사부> 등 흥행 드라마를 쓰신 유명 작가님입니다. 얼마전 포스팅했던 mbc<저녁같이 드실래요>도 박재범 작가님이 크리에이터로 참여하셨던 거 기억하시나요? 최근에는 이렇게 빵빵한 작가님들이 크리에이터 시스템에 적극 참여하고 있습니다. 특히, 강은경 작가님은 창작집단 글라인을 만들고, 그 안에서 신인작가님들의 크리에이터로 참여하며 강은경 작가님은 물론 글라인 자체도 두각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JTBC<미스티> 기억하시나요? <미스티>의 제인작가 또한 글라인이 배출한 작가로, 크리에이터로 강은경작가님이 참여했었습니다. 두 작품에서 공통적으로 느껴지는 것은 한 여자의 감정선을 치밀하게 그리고 농밀하게  그려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여자 캐릭터들에 이토록 집중했던 드라마들이 있었을까 되돌아보게 됩니다. 아마도 그래서 많은 대중분들이 더더욱 감정이입할 수 있었던게 아닐까 싶습니다.

     

    저는 글라인과 강은경 작가님이 보여줄 새로운 창작시스템, 그리고 신인 작가님들의 출현이 점점 더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작가소개를 하면 할수록 우리나라에는 정말 좋은 작가님들이 많은 것 같아서 아주 기분이가 좋습니다.